이 방법으로 그래프를 얻는 과정은 상당한 노동을 필요로 하고 효율도 썩 좋지 못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의 버젼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이 강좌를 그대로 따라하는 데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버젼에 따라서 명칭도 다릅니다. CS5까지는 "라이브 추적"으로 번역됐는데, CS6에서부터 "이미지 추적"으로 번역됐습니다.)

이 강좌는 CS6 기준이며, 버젼 별 이미지 추적(라이브 추적) 방법을 모두 싣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
그리 중요한 방법은 아니니 이런 방법으로 그래프를 그릴 수도 있다는 것만 알고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3) 이미지 추적을 이용하는 방법

이미지 추적은 비트맵 이미지를 일러스트레이터 패스(벡터 개체)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임의의 프로그램으로부터 함수의 그래프를 따올 수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nucalc로 그린 그래프를 그림판으로 복사한 것을 나타낸 것입니다.
nucalc에서 Alt+PrintScreen키를 누르고 그림판에서 Ctrl+V를 누르면 위와 같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그래프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편집 가능한 개체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이 그림에서 그래프가 아닌 부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 말은 보라색 곡선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흰 색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확대한 다음 선택 도구색 채우기 도구를 이용해서 보라색이 아닌 모든 것을 제거해야 합니다.
색 채우기 도구하늘색의 격자나 좌표축을 지우는 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약간의 노가다를 하면 위 그림처럼 보라색 곡선만 남게 할 수 있습니다.
선택 도구를 이용하여 그래프를 선택한 다음 일러스트레이터로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하얀 바탕의 비트맵 이미지를 얻습니다.

여기서 윈도우(W)-이미지 추적 메뉴를 들어가면 그림과 같은 패널을 얻습니다.

사전 설정을 기술 도면으로 선택하면 흰색 배경이 없어집니다.
그러면서 위쪽 메뉴에 확장이라는 버튼이 생기는데, 눌러줍니다.

그러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편집할 수 있는 곡선을 얻습니다!
이 곡선을 단순화하여 곡선을 조금 더 매끄럽게 할 수도 있습니다.